신속정확하게 맞춤형으로
뉴스를 전송합니다.
제목 KT, '쇼닥' 출시 1주년…2.0 리뉴얼 실시
작성자 장영태 기자  등록일 2017-03-13  조회수 9268 
  •  

     

    KT(회장 황창규)는 국내 최초 빅데이터 기반 쇼핑 큐레이션 중개서비스 ‘쇼닥’ 출시 1주년을 맞아 고객 추천기능 및 사용자 편의를 높이도록 업그레이드했다고 13일 밝혔다.
     

    쇼닥은 쇼핑(Shopping)과 닥터(Doctor)의 합성어로, 쇼핑몰과 구매자의 상품 정보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연결해 소비자의 성별/연령/지역 등 정보에 따라 맞춤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오픈마켓/소셜커머스/전문몰 등 30여개 쇼핑몰 사업자와 제휴해 약 2억건 이상의 방대한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 모델들이 출시 1주년을 맞은 빅데이터 기반 쇼핑 큐레이션 서비스 '쇼닥'을 시연하고 있다.

     

    이번 2.0 리뉴얼을 통해 쇼닥은 ▲기존의 고객 성향 세그먼트 분류를 기존 28개에서 200여개 이상으로 확대, ▲검색키워드 추천 세분화에 따른 큐레이션 서비스 고도화, ▲앱 디자인 리뉴얼, 사용자 중심 추천상품 UI/UX 강화, ▲제휴 쇼핑몰 자동로그인, ▲상세검색 기능 강화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쇼닥은 KT가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추천상품 알고리즘을 차별성으로 내세워 ‘16년 3월 출시 이후 1년만에 누적 다운로드 285만, 거래건 33만을 기록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기존 쇼핑몰의 재방문율 15~20% 대비 쇼닥의 재방문율은 30%를 넘는 등 적극적인 이용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쇼닥 추천상품 클릭 비율이 일반 상품대비 약 12% 높게 나타나는 등 빅데이터 기반 큐레이션이 쇼핑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KT는 밝혔다.
     

    KT 미래사업개발단장 고윤전 상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먼저 알아서 추천해주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이번 리뉴얼을 집중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빅데이터 큐레이션 알고리즘을 정교화, 고도화해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손쉬운 맞춤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국내외 포털사, 탈법적 인터넷광고 계약 피해 구제 위해 협력
다음글 한국후지제록스-동서대, 산학협력 프로그램 ‘클래스 셀링’ 참여